관리 메뉴

파워 퍼프 로그

인투 더 브리치 리프트 워커 하드 모드 #2 본문

인투 더 브리치

인투 더 브리치 리프트 워커 하드 모드 #2

유토니움 2018. 7. 23. 17:11
반응형

두 번째 섬은 피나클 로보틱스로 갔습니다. 말벌, 전갈, 지네에 폭발 사이온이 있어서 이제 좀 어렵겠습니다.


명성 2점과 리액터 1개를 주는 어려운 임무에 도전했습니다. 알파 지네가 문제인데 여기에 타임 포드까지 끼어듭니다. 1을 옮겨서 4의 공격 경로를 막으면 되지만, 그럼 타임 포드가 터집니다.


브루트가 타임 포드를 회수하는 대신 피해 2를 맞기로 했습니다. 말벌은 프라임이 제거하고, 산성 탱크가 풍뎅이를 밀었습니다.


전갈 2마리가 증원되었습니다. 산성 탱크를 살리기는 어려워 보입니다. 전갈이 산성 탱크를 노리는 사이에 다른 적들을 처리해야겠습니다.

건물을 공격하는 적은 1, 2, 3, 4 넷이며 아군 유닛도 넷입니다. 이 중 1을 옮겨서 4를 공격하게 하면 행동 1회로 적 둘은 해결됩니다. 이건 레인지 유닛이 맡습니다. 전갈에게 묶인 산성 탱크는 2를 밀어냅니다. 이제 남은 프라임과 브루트 둘이서 3을 공격하면 알파 지네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이번 턴은 이렇게 정리했습니다. 다음 턴에 상대할 적은 다섯입니다. 운이 필요합니다.


건물을 노리는 적이 넷입니다. 알파 전갈은 체력이 높아서 제거도 어렵습니다. 다 치우기는 힘들어 보입니다.


우선 레인지로 적 둘을 밀어냈습니다. 구속이 풀린 브루트는 풍뎅이를 공격합니다.


프라임이 알파 전갈을 밀어내고, 첸 롱의 특수능력으로 건물 앞으로 이동합니다. 몸으로 건물을 지키는 것입니다. 이제 한 턴만 막으면 됩니다.


마지막 턴입니다. 3, 5를 충돌시킬 수 있어 쉬워 보이지만, 폭발 사이온이 나타난 게 문제입니다. 체력 1 남은 브루트, 불붙은 프라임, 폭발 사이온 출현, 뒤로 밀리지 않는 적 배치가 겹쳐서 그냥 공격했다간 파일럿이 죽습니다. 레인지가 4를 밀어내면 풍뎅이가 건물을 공격하는 오묘한 배치입니다. 건물을 다 구할 수는 없겠습니다.


사이온에 충돌 피해를 주는 대신 끝에 있는 봇을 무시하는 방법, 풍뎅이가 건물을 공격하는 대신 전갈을 밀어내는 방법이 있습니다. 어느 쪽이든 건물 하나는 공격받습니다. 후자로 플레이했는데 경험치를 보면 전자가 이득이긴 했습니다. 제 플레이는 스크린샷처럼 전갈을 밀어내는 것입니다. 그럼 전갈이 캐논봇을 공격해줍니다.


풀려난 프라임이 전갈을 공격하고, 그럼 브루트가 풀려나서 레이저봇을 잡을 수 있습니다.


목표 달성. 그리고 저항 성공!


얻은 리액터는 프라임에 넣었습니다. 2개 얻었으니 대시를 켜봤습니다.


피나클 마지막 미션입니다. 우두머리 말벌과 알파 전갈이 붙어 있으니 레인지로 떼어줍니다.


산성 탱크와 프라임 콤보로 알파 전갈을 첫 턴에 처치했습니다. 다음 턴에 적 유닛은 넷인데 아군도 넷이니 괜찮아 보입니다.


괜찮은 상황입니다. 툭툭 밀어주면 재미있는 플레이도 가능할 것 같습니다.


적을 한 줄로 세워서 말벌이 다른 벡들을 처치하게 했습니다. 프라임은 돌진해서 풍뎅이를 잡고 증원 포인트도 막습니다. 다음 턴에는 말벌 하나와 증원된 벡 하나가 전부이니 말벌에 공격을 집중하면 됩니다.


성공!


보상으로 파일럿을 받았습니다. 초기 파일럿 한 명을 섬에 남기고 명성 9를 리액터 3개로 바꿨습니다.


리액터를 재배치해서 프라임을 공격력 4에 이동 4로 맞췄습니다.


산성 탱크를 풀업그레이드했습니다. 체력이 붙으면 탱크로 증원 포인트도 막을 수 있습니다.


반응형
Comments